About Lab

Team

Tg mouse Team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DAAN
댓글 0건 조회 1,443회 작성일 20-07-13 14:17

본문

Transgenic mouse Team

유전자 재조합 마우스 (Transgenic mouse)팀은 1명의 박사와 1명의 연구원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폐암 환자에서 나타날 수 있는 유전적 돌연변이를 가진 EGFR, EML4-ALK, KRAS, p53, YAP knockout 등의 마우스를 생산 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약회사와의 연구에서 약물의 효능 및 개발에 중요한 플랫폼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유전자재조합 마우스 모델은 Tet-O 또는 Cre-loxp 시스템을 이용하여 종양형성 유전자나 종양억제 유전자를 조절하여 원하는 시기와 장기 (예; 폐) 에 종양을 형성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속적인 이미징을 통하여 종양 발생 및 항암제 투여에 따른 종양  축소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Tet-O / Cre-loxp 시스템의 장점은 특정 유전자의 발현 시기, 발현 기간 및 발현 조직을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며, 종양 진행에서 암-기질 상호작용에 대하여 연구가 용이하고, 인간에서 발생하는 암을 유전적, 생물학적 으로 유사하게 재현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또한 항암제 개발 과정에서 필수적인 항암제의 타겟 발굴, 종양 반응 평가, 항암제의 약동학적 마커 연구, 내성 기전 연구 및 독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