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폐암 신약 렉라자 임상 3상 결과 유효성 확인"

입력
기사원문
조현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유한양행은 개발 중인 폐암 신약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의 1차 치료제 사용을 위한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결과 유효성이 확인됐다고 14일 밝혔다.

렉라자는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에 변이가 있는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쓰는 치료제다. 지난해 1월 렉라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에서 31번째로 개발된 신약으로 허가받았다.

유한양행은 렉라자를 단독 투여해 1차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임상 3상을 진행했다.

현재 렉라자는 2차 치료제로만 쓰인다. 유효성을 평가하는 1차 지표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이레사정(성분명 게피티니브)과 렉라자의 무진행 생존 기간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무진행 생존 기간은 항암제의 효능을 평가하는 변수로, 질병이 진행되지 않거나 사망에 이르지 않는 기간이다.

그 결과 렉라자는 이레사정에 비해 질병 진행 혹은 사망의 위험을 55% 더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1차 평가 지표를 충족했다고 유한양행은 설명했다.

이보다 자세한 평가변수는 학회 등 보안 유지를 위해 올해 12월 내 발표할 예정이라며 공개하지 않았다.

유한양행은 "임상 3상의 주요 결과 분석을 통해 1차 치료제로서 렉라자의 유효성이 확인됐다"며 "2023년 1분기 내 국내 적응증 확대를 위해 1차 치료제로 허가 변경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한양행의 렉라자
[유한양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yun0@yna.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